[성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성주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가구에 설명절 물품 전달

기사작성 : 2023.01.20 (금) 12:46:15

성주군사진(성주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가구에 설명절 물품 전달).jpg
▲성주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가구에 설명절 물품 전달 (사진=성주군)

 

[Y시사타임즈=이솜결기자]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배해석) 위원 40명은 119()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40세대를 방문하여 설 명절 물품 꾸러미를 전달하였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매년 길동무사업을 추진하며 안부를 물어왔던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겨울철 주거 안전 확인을 하고 설 명절 인사를 건네며 정을 나눴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쉽게 떡국을 끓여 드실 수 있게 협의체 위원들이 전날부터 직접 소고기를 다지고, 두부를 썰어 만든 소고기 고명을 떡국 떡, 계란, 라면 등과 함께 전달하였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길동무사업은 협의체 위원들과 독거 어르신들을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명절, 어버이날 등 홀로 적적할 수 있는 날 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말동무가 되어주고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이장희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설 연휴를 앞두고 바쁜 와중에도 2023년 새해 첫 길동무사업 추진에 동참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관내 복지 위기가구 발굴, 지역사회복지사업 추진에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솜결 sgsg8020@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