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쫑긋 세우다!

기사작성 : 2023.01.19 (목) 12:01:07

[사진] 영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쫑긋 세우다!(2).jpg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쫑긋 세우다 (사진=영천시)

 

[Y시사타임즈=이하나기자]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17일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청년정책 건의사항 및 현재 영천시 청년정책의 애로사항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영천시는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이어오던 청년과의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더불어 자기소개 시간을 동시에 진행하며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청년들의 솔직하면서도 현실적인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


특히, 청년농부, 영천청년센터,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을 만나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의 기회였다.


이 날 참가한 청년 A 씨는 청년들의 의견을 낼 수 있는 자리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그 의견들이 점차적으로 반영되고 있는 것 같아서 매우 좋다.”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관내 청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다 보니, 앞으로 우리 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뚜렷해졌다.”라고 말하며, “청년이 행복하고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는 청년행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올해 청년 취·창업을 위해 청년근로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청년창업 사업장 임차료 지원사업 이외에도 청년 주거복지 및 권리증진 등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하나 dentist1216@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