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설명절 생활쓰레기 신속한 처리로 쾌적한 환경 조성

기사작성 : 2023.01.18 (수) 14:00:47

성주군사진(설연휴 쓰레기 종합대책추진).jpg
▲설연휴 쓰레기 종합대책추진 (사진=성주군)

 

[Y시사타임즈=이솜결기자]성주군은 설명절(1.22)을 맞이하여 정부 코로나19의 유연한 대처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풍요롭고 쾌적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111일부터 23일까지설명절 생활쓰레기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쓰레기처리 대책 상황반은 자원순환사업소 6(1~2/), 수거업체(2개소), 각 읍면 1~2, 기동청소반(6)을 구성하여 군 상황반과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한다. 설 당일(1.22)은 정상근무, 설 전일(1.21)은 성주읍시가지 추가 수거(오후 1)를 하고, 할인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설 선물류의 과대포장, 포장횟수 위반 등에 대하여도 한국환경공단과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 제설작업과 도시재생공사 등으로 지저분해진 시가지에 노면청소자를 운영해 골목길까지 깨끗하고 쾌적하게 청소하고, 자원순환사업소 주변 자체 환경정화작업을 실시해 비산먼지와 악취예방 등 군민과 귀성객의 편의를 위해 명절맞이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자원순환사업소 관계자는귀성객과 군민들은 설명절 쓰레기 배출일시를 준수하고, 올바른 분리배출과 명절 음식물 쓰레기 감량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부탁의 말을 전했다.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솜결 sgsg8020@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