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기사작성 : 2023.01.17 (화) 10:33:58


★★동구-1-건강증진과2.jpg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ICT기반의 AI로봇을 활용한‘기억 꽃 피오’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시작 (사진=동구)

 

[Y시사타임즈=이솜결기자]대구 동구청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부터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ICT기반의 AI로봇을 활용한기억 꽃 피오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에 처음 도입한 AI로봇을 활용한 기억 꽃 피오프로그램은 알에서 깨어난 아기앵무새를 어른 새로 성장시키는 과정을 통해 게임, 학습, 말벗 등 다양한 수준별 프로그램으로 10주간 진행된다.


전국 광역시 중 최초로 ICT 기반의 AI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동구청은 어르신의 긍정적인 정서 자극, 우울감 개선, 자존감 향상을 통해 치매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따뜻한 공동체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치매안심센터는 이외에도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원예치료, 미술치료, 수공예 등 다양한 활동을 접목한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솜결 sgsg8020@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