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봉덕3동장 축하화분 ‘어르신 외로움 달래기’ 위한 나눔 행사

고독Zero! 반려식물 나눔으로 어르신 외로움 극복!

기사작성 : 2023.01.13 (금) 14:50:31 최종편집 : 2023.01.13 (금) 14:50:46

보도자료(230113(봉3)봉덕3동장 축하화분 ‘어르신 외로움 달래기’ 위한 나눔 행사)2.jpg

▲봉덕3동 승진 축하화분 나눔 프로젝트(대구 남구 제공)

 

[Y시사타임즈 이솜결기자]대구광역시 남구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홀몸 어르신 외로움 극복을 위한 반려 식물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1월 봉덕3동장(동장 최임숙)이 승진하여 새로 부임하게 되자 지인과 각계각층으로부터 받은 축하 화분 40여 개를 뜻깊게 활용하고자 ‘홀몸 어르신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반려 식물 나누기’ 및 정기후원자 및 조직단체 위원들을 직접 찾아뵙고 감사선물로 화분을 드리자는 최임숙 봉덕3동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다.


이날 나눔 행사는‘고독Zero! 반려 식물과 행복한 일상을!’ 이라는 슬로건으로 어르신 10명, 생활지원사 10명을 모시고 진행된 반려 식물 전달식에서 어르신께서 원하는 반려 식물을 봉덕3동장이 직접 전달하였다.


특히 같이 참석한 생활지원사와 함께 반려 식물 이름을 지어 이름표를 만들어보면서 앞으로 키울 나의 반려 식물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식물을 키우는 방법 등을 공유하였다.


이날 받은 반려 식물은 생활지원사가 주기적으로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함께 관찰하면서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반려 식물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임숙 봉덕3동장은 “남은 30여 개의 화분은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해 주시는 후원자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후원 감사 및 새해 인사를 하며 감사의 의미로 화분을 전달할 계획”이라며, “우리 동네 고립된 이웃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봉덕3동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사업을 계속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솜결 sgsg8020@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