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 3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수상

기사작성 : 2022.09.06 (화) 22:31:26 최종편집 : 2022.09.06 (화) 22:31:46

2022년 한국문화가치대상 대구 중구 3년연속 우수상 수상 (13)-1.jpg

▲한국문화가치대상 3년연속 우수상 수상/사진=중구청 제공

 

(중구=Y시사타임즈)이솜결 기자=  중구(구청장 류규하)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에서 실시한‘2022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의 문화정책을 평가하는 상으로써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144개 지자체가 응모하여 최종 30개 기관이 선정됐다.

 

심사항목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주민들의 문화욕구 해소에 기여한 정책사업

중심으로 조직역량 사업성격 사업성과 등을 종합평가 했다.

 

중구는 이번 평가에서 김원일의 마당깊은 집 조성운영‘, ‘공공독서실 및 독서실 확대’, ‘차이나타운 특화사업 등 맞춤식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동성로스마트 쇼핑관광 사업추진’, ‘대구 문화재야행등 중구만의 독창적인문화정책 사업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중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대구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되어 중구 내 지역예술인과 함께 전시, 공연, 뮤지컬 등 다채로운문화예술프로그램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언택트방식으로 동성로축제, 김광석 나의노래 다시부르기, 봉산미술제 등 중구 대표 축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문화예술 공연 수요에 발맞춰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류규하 구청장은 그동안 중구 원도심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하여 3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 민선8에도 주민 누구나 마음껏 문화를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더 좋은문화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솜결 기자.jpeg▲이솜결 기자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솜결 sgsg8020@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