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경북도, 상주에서 첫 경북승마대회 연다

기사작성 : 2022.03.21 (월) 12:31:35 최종편집 : 2022.03.21 (월) 12:31:55

- 이달 23~27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5일간 열전 -
- 제1회 경북승마협회장배ㆍ경북소년체전 승마대회 개최 -
- 승마 관심도↑, 지역경제 활성화↑ -

(3)승마대회.jpg

▲제1회 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배/사진=도청 제공

 

(도청=Y시사타임즈)윤영찬 기자=경상북도는 이달 23~27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승마인들의 축제인 제1회 경북승마협회장배 및 2022년 경북소년체육대회 승마대회를 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 손만호) 주관으로 개최한다고밝혔다.

 

이번 승마대회는 장애물마장마술, 허들경기, 권승경기, 릴레이, 거북이달리기 등 6개 종목이 펼쳐지며, 선수 250(마필 250여필)이 참석하는 올해 지역에서 첫 포문을 여는 승마대회이다.

 

1회 경상북도승마협회장배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승마대회가 취소 또는 축소되는 상황에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승마인들의 관심이 뜨거울 뿐만 아니라 지역의 말산업 발전과 위드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영천경마공원 개장에 발맞춰 각종 전국 승마대회 유치로도민의 문화 창달·관광·레저 생활 등 여가문화 조성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경북도와 상주시는 상주국제승마장 조명시설 교체 사업비 5.3억원(국비 2.1억원, 도비 1억원, 시비 2.2억원)을 확보(공모 선정)해 안전한 승마대회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는 조명시설의 높이가 낮아 선수들의 눈부심 문제 등으로 대형 안전사고(낙마 등) 방지하고 야간 경기장 활용 등을 위해 추진된다.

 

또 올해 하반기 제1회 경상북도지사배 전국승마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를 위해 각종 승마대회 개최와 사전 인프라 등을 구축해 승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승마인구 확대와 유소년 승마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전 국민이 참여하는 승마대회를 통해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 “경북 말산업 육성을 통한 농촌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해 나가겠다밝혔다.

윤영찬.jpg▲윤영찬 기자

 

 


 


[영남미래일보]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윤영찬 yyc7315@naver.com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