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미니문고 4곳 도서 정비 및 방역활동

기사작성 : 2022.03.15 (화) 16:49:47

공원 속 미니문고에서 코로나 걱정 없이 책 읽어요-총무새마을과(사진1).JPG

▲김천 공원속 미니문고 토로나 19 방역활동 모습/사진=김천 시청 제공

 

(김천=Y시사타임즈)이솜결 기자=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지부장 이도희)314일 월요일 오후, 시민들이 공원 내에서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마련된 미니문고 4곳의 도서를 정비하고 방역활동을 펼쳤다.

 

조각공원에 집결한 회원 10여명은 공원 내에 설치된 미니문고의 책을 모두꺼내어 쌓인 먼지를 제거하고, 낡은 도서를 신간 도서로 교체했다. 또한, 안심하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미니문고 주변 정자, 벤치 및 운동기구 등에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활동을 병행했다.

이도희 지부장은 미니문고 도서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비치된 도서대출대장에 이용내역을 기재하고 책을 본 뒤, 다음사람을 위해 반드시 제자리에꽂아 줄 것을 당부한다.”, “도서 정비와 방역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들께대단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니문고는 공원 속에서 시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휴식과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앞으로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는 2020년에 미니문고 4개소(조각공원, 강변공원,부곡근린공원, 덕곡체육공원)를 조성했으며,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봉사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새마을작은도서관 신간도서 지원,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등 독서인구 저변 확대 및 독서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0912_143223.jpg▲이솜결 기자

 


[영남미래일보]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