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구서구체육회, 청소년 스포츠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운영

기사작성 : 2022.01.19 (수) 18:46:13 최종편집 : 2022.01.19 (수) 22:20:31

대구서구체육회, 청소년 스포츠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운영 사진2.jpg

청소년 스포츠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Y시사타임즈)권해철기자=대구서구체육회는 대한체육회에서 진행한 청소년 스포츠 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 스포츠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의 특징은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프로그램뿐 아니라 전인적 성장유도를 위해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는 점이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는 학교체육에서는 참여하기 힘든 볼링 종목을 선정하여 매주 토요일 2시간씩 10회 진행하며,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운영을 위해 서구청소년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전문강사를 선발하였다.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자기감정 알아차리기를 통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힘을 길러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학생은 서부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아 모집하였으며, 배종태 서구체육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 활동과 사회가치를 동시에 배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또래 학우들과 친밀감과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권해철.jpg▲권해철 기자

 

 

 


[영남미래일보]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