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구시] 대구시의회,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학생들 보호해야!

기사작성 : 2021.12.07 (화) 11:47:07 최종편집 : 2021.12.07 (화) 16:13:20

20211207114701_svgngaix.jpg

대구광역시의회윤기배의원(기획행정위원회, 동구3)학생들에대한  디지털성범죄를예방하고, 이들이안전하게보호받을있도록제도적근거를마련하고자대표발의한「대구광역시교육청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조례안」이126() 교육위원회심사를통과했다.

 

제정조례안은디지털성범죄의심각성을인식하여학생들을이로부터안전하게보호하는것을목적으로하고있다.

 

조례안에는▲대구시교육감이‘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피해자지원계획’을매년수립・시행하도록하였고, ▲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을위해학생과교직원에게교육을실시할있도록하였으며, , ▲디지털성범죄피해자보호・지원사업으로피해자상담, 피해학생보호지원등의사업을시행할있도록하였다.

 

윤기배의원은제정조례안제안설명에서“최근카메라등을이용하여피해자의신체를촬영하거나, 이를유포하는행위SNS 등에서벌어지는소위디지털성범죄가계속발생하고있어충격과분노를주고있다”라며, “디지털성범죄에대한경각심을가지고, 체계적인예방책마련과피해학생을보호・지원하기위한근거를마련하고자한다“라고조례발의이유를설명했다.

 

 

 

이어, 의원은“무엇보다디지털성범죄는성인뿐만아니라, 학생이나유아미성년자들까지피해자로삼기때문에더욱충격적이고심각하게받아들여진다”라고강조하며, “이번조례제정을통해학생들이디지털성범죄에노출되지않도록교육청이더욱적극적으로나설것을기대한다”라고말했다.

 

 


 

 

도민욱 minukdo@naver.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