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공무직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기사작성 : 2021.10.22 (금) 21:50:35 최종편집 : 2021.10.23 (토) 12:56:52

공무직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사진.jpg

 

 

공무직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교육(사진=대구 서구청)

 

(대구=Y시사타임즈)권해철 기자=서구청은 19() 3층 회의실에서 공무직원 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여 직종, 200여 명의 공무직원에 대한 인사·복무·급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은 그동안 매년 바뀌는 공무직원의 처우개선과 근로기준법, 현장 민원 증가에 따라 업무의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이번 교육은 일선 공무직원 업무담당자의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고, 업무 처리의 전문성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담당자들에게 교육내용 및 궁금한 점을 미리 받아 공무직 업무담당자 전문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단체교섭 및 임금교섭 과정의 전체적인 흐름을 공유하고, 공무직원들의 처우개선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변경된 서구 공무직근로자 관리규정에 대한 구체적 예시 안내, 퇴직자에 대한 퇴직금 및 연차수당 정산 등 사례 중심 교육으로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교육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평소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했던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업무관련 교육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공무직의 업무에 대한 난이도와 고충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해철 본부장.jpg
▲권해철 기자

 


권해철 khc@dgsbiznews.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