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영덕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통문화탐방 개최

- 전통놀이 체험, 전통음식 만들며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이해 넓혀 -

기사작성 : 2021.09.28 (화) 12:46:09 최종편집 : 2021.09.28 (화) 12:46:32

1_사진자료(2021.9.28)_영덕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통문화탐방 개최-다문화가족지원센터.png

▲영덕군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체험 실시/사진=영덕군청 제공

 

(영덕=Y시사타임즈)도순환 기자=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는 관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한국문화체험전통적으로 놀면 어떠니?’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경험을 통해 대한민국 민족의 정신을 공유하고 자아정체성 발달 및 문화감수성 향상시킴으로써 우리 사회와 문화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에 센터는 한국전통놀이 체험(제기차기널뛰기그네투호 등), 한국전통장(고추장)만들기 등 놀이와 학습이 융합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윤모(31)씨는 전통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다보니 그간의 스트레스가 해소됐다 다른 전통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면 또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 류모(42)씨는 전통놀이와 음식을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한국의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의견을 표했다.

 

한편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상담 및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결혼이민자 정착지원학습지원 등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연계 기관과의 협업 및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도민욱 minukdo@naver.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