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청도군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즐거운 숲놀이 체험 “나눔의 숲 캠프”운영

기사작성 : 2021.09.25 (토) 21:29:12 최종편집 : 2021.09.25 (토) 21:29:24

사회보장과) 나눔의 숲 캠프 운영 (1).jpg

▲2021 숲체험교육사업 나눔의 숲 캠프/사진=청도군청 제공

 

(청도=Y시사타임즈)이해련 기자=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근진)에서 지난 912일과 182회에 걸쳐 청도에 거주하는 3가족 30가구와 함께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즐거운 숲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산림청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나눔의 숲 사업으로, 나무블록을 이용하여 다람쥐 집쌓기 활동과 숲길을 따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숲길탐정단으로 운영되었다.

 

두 자녀와 함께 참여한 아버지는 “3가 함께 야외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산책과 다람쥐 집 만들기가 매우 재미있었다. 아이들의 할머니가 새로운 경험을 하신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으며 숲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힐링 만점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손자들과 함께 참여한 할머니는 온가족이 함께하게 되어 무척 만족스러웠고,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어린 손자들이 크면 다시 한 번 좋은 추억을 만들러 오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송근진 센터장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3가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통해 세대 간 문화를 공유하고 가족 결속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숲놀이 체험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련 ryonsarang@daum.net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