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달서구의회 『기후위기대응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작성 : 2021.07.30 (금) 17:19:08 최종편집 : 2021.07.30 (금) 17:20:07

AJM_8430.JPG

달서구의회 기후위기 대응연구회 최종보고회/사진=의회 사무국 제공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도순환 기자=달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기후위기대응연구회는 2914시 달서구의회 대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달서구 기후위기 대응책 수립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용역은 2050 탄소중립달성을 위한 기초지방정부 차원의 실천방안 마련 및 달서구 차원의 2050 탄소중립 정책수립과 실천을 지원할 수 있는 달서구의회의 역할을 마련하고자 추진돼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 책임연구원인 계명대학교 김해동 교수는 국내·기초지자체의 기후변화대응 대책수립 사례연구를 통하여 달서구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구체적 방안 및 달서구 의회에서 제정 할 수 있는 기후변화 대응 조례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박종길 연구회대표는 기후위기 시대에 연구회 활동을 통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실천 가능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하여, 의원 역량강화 및 구정발전을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초지방정부의 역할을 마련하고, 실천 가능한 다양한 정책 개발 및 민관 거버너스 구축 등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달서구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야 한다.”고 하였다.

 

한편, 달서구의회 기후위기대응연구회에는 박종길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이영빈, 이신자, 박정환 의원 등 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연구용역을 마친 이후에도 달서구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활동을 지속 할 예정이다.

 

[협회/도순환 기자]


도순환 minukdo@naver.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