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대구시 주관,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사작성 : 2021.06.10 (목) 15:31:03 최종편집 : 2021.06.10 (목) 17:34:45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서구 직장인 학습미팅) 사진.jpg

 

서구 직장인 학습미팅(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권해철 기자=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대구시 주관 2021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2년 이내에 대구시와 8개 구군에서 추진한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1차 서면심사, 2차 시민투표, 발표심사를 거쳐 종합평가하였다.

 

서구는당신의 워라벨을 위하여! ‘서구 직장인 학습미팅시행으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최근 바쁜 현대인에게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워라벨(Work-life balance), 일과 삶,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이다. 직장인 학습미팅사업은 서구 소재지의 직장인 5명 이상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직장으로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서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다.

 

직장생활로 인한 시간적으로 소외되고,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에 평소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어려운 개인과 사업체, 직원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높은 평가를 받아 대구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류한국 서구청장은앞으로도 수요자인 주민 입장에서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형 민원제도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구본부]


권해철 khc@dgsbiznews.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