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금수면, 벼 녹화작업을 위한 육묘이송에 두 팔 걷어

김종호 금수면장을 비롯한 공무원, 주민 10여명 참여... 부족한 일손도와...

기사작성 : 2021.06.10 (목) 02:38:42 최종편집 : 2021.06.10 (목) 14:44:36

성주군사진(일손돕기-금수면).jpg

▲성주 금수면 관내 벼육모 농가방문 농촌일손 돕기 실시/사진=성주군청 제공

  

(성주=영남언론기자단협회)여승환 기자=농촌 고령화 및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농가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김종호 금수면장을 비롯한 직원, 주민 등 10여명은 9일 관내에  소재한 벼 육묘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농가주는 일손이 부족하여 한 해 농사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벼 육묘 이송 작업에 일손을 보태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김종호 금수면장은 농작업이 많이 기계화되었다고는 하나, 아직도 사람 손 없이는 진행이 안 되는 일들이 많은데 농가에 도움이 되어 다행이다앞으로도 일손이 필요한 농가가 있을 경우 적극 지원하고, 항상 주민과 소통하며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일손돕기는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생활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성주/여승환 기자]

 


여승환 ysh3166@naver.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