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코로나19 확산 방지 대대적 방역 실시

기사작성 : 2021.06.08 (화) 21:27:18 최종편집 : 2021.06.08 (화) 22:24:54

9일부터 15일까지 ‘동구 집중 방역주간’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까지 지속 방역 실시

동구-방역.jpg

 

대구 동구,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대적 방역 실시(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권해철 기자=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9일부터 15일까지 1주일을 동구 집중 방역주간으로 정하고 관내 전 지역 일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역 대상은 확진자 이동 경로,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주민 생활 시설, 관내 주요가, 이면도로, 골목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며, 특히 공동주택, 전통시장, 교통 관련 시설, 사업체 등에 대해서도 집중 방역을 한다.

 

동구청은 원활한 방역을 위해 감염대응, 방역소독, 생활소독, 민간방역 점검 등 4부분으로 나눴다.

 

먼저, 감염대응팀은 긴급 대응을 위한 24시간 방역소독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방역 기간 확진자 발생 시 거주지 및 이동경로를 실시간 파악해 해당 구간을 집중 방역한다.

 

방역소독팀은 방역차량을 활용해 관내 주요 가로 방역을 진행한다. 5개 반으로 나눠 진행하며, 이면도로와 주요 가로, 대로를 주로 방역한다. 긴급하게 방역을 필요로 하는 시설 및 민원 요청 지역도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생활소독팀은 동별 취약지역을 맡아, 단독주택 밀집 지역과 골목상권을 방역하며, 동별 취약구역 자체 선정 후 일자별 방역도 실시한다.

 

특히, 방재단, 청년회, 방범대 등 민간방역단을 구성해 구청의 손이 닿지 않는 곳도 방역을 실시 한다는 방침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다시 한번 대대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함께 힘을 모아 감염병 차단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본부]


편집국 minukdo@naver.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