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스 지방자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협치의 리더십으로, 달성을 대구의 중심으로

기사작성 : 2021.06.06 (일) 19:04:41 최종편집 : 2021.06.06 (일) 19:07:54

2021년 6월 3일_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스 지방자치대상 최우수상 수상_01.jpg

 ▲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사진=달성군청 제공

 

 

(달성=영남언론기자단협회)조을현 기자=김문오 달성군수는 지난 2일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공모에서 지역활력 증대분야 최우수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우수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 리더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재임기간 동안 업무실적을 각 부문 전문가의 서류 심사, 심층 인터뷰 심사, 현지실사를 바탕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달성군수는 지역의 민관산학이 함께 협력하는 문화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사문진 주막촌, 송해공원 등의 다양한 문화관광 컨텐츠를 개발하고 화원시장 옥상실험실, 문화도시 예비사업 등을 실시해 달성군이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게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달성/조을현 기자]

 

 


조을현 komo623@daum.net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