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남구와 함께하는 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지역사회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사회공헌사업」

기사작성 : 2021.06.03 (목) 12:48:35 최종편집 : 2021.06.03 (목) 12:48:48

210603(행복)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업무 협약_6940.JPG

남구청 스텔라 기금 진료비지원 협약식/사진=남구청 제공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김광철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3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지역사회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 사회공헌사업인 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비가 없어 더 이상의 치료를 포기하는 이웃이 없기를바라는 최젬마후원자의 기부금으로 이뤄졌으며, 의료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최대 300만원 한도 내 의료비, 치과, 재활 치료비 지원을 통해 의료복지 안전망 구축과 지역사회 활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남구청은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과 협력하여 남구 관내 의료 소외계층 환자들을 적극 발굴 지원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을 위한 소중한 나눔 실천이 될 것이고, 복지와 의료의 효율적인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우리 남구 지역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김광철 /기자]


김광철 kkc2381@naver.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