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달성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 대상자 확대

기사작성 : 2021.05.26 (수) 21:51:35 최종편집 : 2021.05.26 (수) 21:58:18

2021년 5월 26일_달성군, 다둥이가족 캠핑카 대여 대상자 확대.jpg

▲달성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사진= 달성군청 제공

 

(달성=영남언론기자단협회)이솜결 기자=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20216월부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대상자를 고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 가정으로 확대 시행한다.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정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하여 여행을 통해 가족 상호간 유대와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더 많은 다둥이 가정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부터 대상자를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생 이하 자녀에서 고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인 가정으로 확대하여 년 1회 캠핑카(5인승) 대여비(12)50%20만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캠핑카 이용 시 휴대용 카시트, 캠핑용 테이블·의자·화로, 스파클라 폭죽, 마스크 등 캠핑관련 용품을 무료 대여한다.

 

다둥이 가족 구성원 중 만 26세 이상의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면허 취득 1년 이상 경과자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대구투어패스 홈페이지((https://www.dgtourpass.com)에서 예약을 하고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자부담 20만원을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되어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 극복 인구정책 추진으로 다둥이 가정 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달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달성/이솜결 기자]

 

 

 

 

 

 

 


이솜결 sgsg2090@naver.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